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Ulsan Credit Guarantee Foundation

21세기 지역경제의 동반자

재단관련 기사

울산신용보증재단 "중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50억원 지원"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0-01-13 16:11:52
  • 조회29

울산신용보증재단 중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50억 원 지원  ,    지난해 도입한 소상공인자금 온라인 접수 제도정착

울산신용보증재단이 2020년 경자년 새해 중구청과 함께 중구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113일부터 시작했다. 울산신용보증재단과 중구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중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업무위탁 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이 두 번째 자금지원이다. 지원대상은 중구지역 내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서, 업체 당 보증한도는 5천만 원이, 보증비율은 100% 전액보증, 상환방식은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대출은행은 농협은행, 경남은행 및 시중은행 등 7개 협약은행에서 취급 가능하며, 울산신용보증재단은 보증서 지원을, 중구는 2년간 연 2%의 이자차액을 지원한다. 재단에서는 일반보증의 경우 85% 부분보증서를 발급하고 있으나, ··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에 대해서는 100% 전액보증서를 발급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신용등급을 이유로 대출금리를 높게 부담하지 않게 하기 위한 재단의 조치다. 자금신청 접수는 재단이 지난 해에 처음 도입한 ··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온라인 접수 제도에 따라 1309시에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울산신용보증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중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상담신청 접수는 온라인 접수 시작 20여분 만에 200명 이상의 소상공인이 몰려 전체 지원규모인 50억 원의 상담 신청이 마감되었다. 온라인 접수에 따른 접속오류나 전산서버 마비 등 문제점은 발행하지 않아 재단의 온라인 접수 제도는 잘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진수 울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경자년 새해 첫 자금지원인 만큼 재단 임직원들의 각오도 남다르다금년에는 울산지역 경기가 되살아나 소상공인들의 움츠린 어깨가 다시 활짝 펴지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게시글 복사/이동

해당 글을 복사/이동할 게시판을 선택해주세요
(※ 답글 및 댓글은 복사/이동되지 않습니다.)

창닫기

콘텐츠 관리 담당 : 경영지원부 박일규 (Tel. 052-289-2300)

최근 업데이트 : 2018.12.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