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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신문고

안전신문고

  • 안전신문고는 재난 또는 그 밖의 사고와 관련한 잠재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안전 신고·제안을 하는 공간입니다.
  • 신용보증재단 영업점 및 시설을 이용하면서 발견하신 위험요소에 대하여 말씀해주시면, 향후 내용을 검토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신고·제안 사항은 재단의 안전경영에 적극 반영됩니다.

안전신고 및 제안 대상

안전신고 및 제안 대상
안전신고 신용보증재단 영업점 및 시설물 등과 관련된 위험요소를 신고
(예:충돌, 넘어짐 등 잠재적사고 위험요소 및 실제로 사고가 날뻔하였던 아차사고 사례등)
※ 신고 전 확인사항

접수하시려는 내용이 "안전신고" 해당 내용이 맞으신가요?
안전신고는 신용보증재단의 각종 시설물 및 소유 건물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미 발생한 사고 및 사고가 발생할 뻔 했던 아차사고에 대한 신고만 해당합니다.

이외의 사항은 "안전제안"으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제안 신용보증재단의 안전 및 재난과 관련하여 시설물 등 하드웨어적인 요소에서부터 업무, 제도 등 소프트웨어적인 요소에 이르기까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선의 여지가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하여 제안
신고 및 제안 불가
  • 재단의 일반업무 및 제도와 관련된 제안, 단순민원, 정책건의 등은 민원신문고를 이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 진정 및 비판 또는 불만의 표시 등 명확한 요구사항이 없어 신고 및 제안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 기타 신고 및 제안 사항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검토 결과 우수·신고 제안으로 선정되는 경우에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드립니다.

업무처리 절차

제안

  1. STEP01
    안전제안 등록
  2. STEP02
    소관부서접수 및 검토
  3. STEP03
    검토결과 회신(E-mail)
  4. STEP04
    관련 사항 개선 및 사후관리

신고

  1. STEP01
    안전제안 등록
  2. STEP02
    소관부서접수 및 검토
  3. STEP03
    신고내용에 대한선조치 후 소관부서 통보

콘텐츠 관리 담당 : 경영전략본부 (Tel. 052-289-2300)

최근 업데이트 : 2025.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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