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Ulsan Credit Guarantee Foundation

21세기 지역경제의 동반자

재단관련 기사

UBC 프라임뉴스 방송(2020.03.10) - 코로나19피해 지원 자금 신청

2020.03.10 UBC 프라임 뉴스 코로나19 피해 지원 자금 신청 '봇물'

 

뉴스영상 : https://youtu.be/YT8z-Ka8fUc

 

(앵커멘트)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지원 자금 신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대출받기 전까지 한달 이상 걸릴 전망입니다.

 

김규태 기잡니다.

 

(리포트)

울산신용보증재단에 소상공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정부의 경영자금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섭니다.

 

(싱크) 서영은

경영자금 신청 자영업자 '영화관에 붙어 있는 편의점이다 보니까 사람들 발길이 많이 끊겼습니다. 손님이 안 오는 상황에서 영업시간은 계속 준수를 해야 되고 그러다보니까 인건비 하고 월세는 계속 지출이 나가야 되는 상황이거든요.'

 

사무실에는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신청서가 수북이 쌓여 있습니다.

직원을 늘려도 평소보다 7배 이상 늘어난 업무량에 일손은 부족하기만 합니다.

 

(싱크)김종성/ 울산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부장

전직원이 야근을 거의 매일 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일시적으로 지원을 하시다 보니까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CG) 지난달 12일부터 정부의 자금지원 신청을 받고 있는데 신청자가 이미 2천명을 넘었고, 신청금액은 525억 원에 이릅니다.

 

지난달 24일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울산시가 경영안정자금 300억을 내놓았는데 인터넷 접수 10분만에 전액 소진되기도 했습니다.

 

연2% 중후반 금리로 7천만원 까지 대출 가능하다 보니 신청이 폭주해, 지금 신청해도 한달 이후에나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오진수/ 울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신용불량자나 연체 중인 분이 아니면 되도록 해주려고 하고 있고, 보증지원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최대한 지원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울산신용보증재단은 12일부터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자금 2차 신청을 받습니다.

UBC뉴스 김규태입니다.

 

-2020.03.10 UBC뉴스 김규태 작성 (발췌: http://web.ubc.co.kr/wp/archives/76122)

게시글 복사/이동

해당 글을 복사/이동할 게시판을 선택해주세요
(※ 답글 및 댓글은 복사/이동되지 않습니다.)

창닫기

콘텐츠 관리 담당 : 경영지원부 박일규 (Tel. 052-289-2300)

최근 업데이트 : 2018.12.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