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Ulsan Credit Guarantee Foundation

21세기 지역경제의 동반자

재단관련 기사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 예비창업 대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YouTube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19-06-28 17:47:02
  • 조회137
  • 파일 사진.JPG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 예비창업 대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YouTube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

"YouTube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으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희망 전해"

- 울산광역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 예비창업 대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YouTube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 -

 

울산광역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는 6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8시간에 걸쳐 울산시의회 시민홀에서 울산과학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실습교육과정을 개설·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신용보증재단 내 울산광역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와 울산과학대학교(창업교육센터)의 협업으로 울산지역 청년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422지역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후속조치로서,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특별히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이날 교육은 울산과학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중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41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육취지에 공감한 울산광역시(사회적경제과)에서는 교육생들의 편안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울산시의회 1층 시민홀을 교육장소로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조별로 모의 창업팀을 구성하고 개개인에게 역할을 분담하여 미디어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창의적인 생각을 마음껏 발현하였고, 새로운 기회의 플랫폼인 YouTube를 활용하여 내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그 첫걸음을 내딛었다. 교육과정 마지막 날, 창업아이템 소개와 마케팅 영상제작 발표 및 우수 팀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41명 전원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교육을 마친 후 대학 창업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정성훈 재학생은 "이제 구체적인 사업 목표가 생긴 것 같고, 나도 할 수 있다는 큰 희망을 얻었다.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오진수 울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기존 사업자를 위한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청년 등 예비창업자를 위한 교육과정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청년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항상 고민하고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원 사업을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광역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는 주력산업의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설립하여 소상공인 창업· 경영 아카뎀, 1:1맞춤형 경영컨설팅, 경영환경개선비용을 지원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게시글 복사/이동

해당 글을 복사/이동할 게시판을 선택해주세요
(※ 답글 및 댓글은 복사/이동되지 않습니다.)

창닫기

콘텐츠 관리 담당 : 경영지원부 박일규 (Tel. 052-289-2300)

최근 업데이트 : 2018.12.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